코로나19 '잔여백신' 당일예약접종가능! 네이버, 카카오 앱으로 신청

27일 오후 1시부터...잔여백신 발생 시 알림도 가능

이승구 승인 2021.05.27 16:23 | 최종 수정 2021.05.27 16:25 의견 0
잔여백신을 예약할 수 있는 네이버(좌), 카카오톡(우) 어플 화면(출처:미디어메디컬)
네이버는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검색, 카카오는 가운데 #버튼을 누르고 상단 '#잔여백신'을 누르면 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 의료기관에 방문하지 않아 취소된 '잔여백신'을 당일 예약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앱에서 가능하며 27일 오후 1시부터 각 앱에서 개통되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앱, 네이버웹, 네이버지도앱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고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누르면 네이버 지도상에서 백신접종 위탁의료기관의 위치와 백신 잔량이 조회됩니다.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톡 하단 중앙의 #을 누르고 상단에 뜨는 '#잔여백신'탭을 누르면 근처 위탁의료기관이 조회됩니다.

근처 위탁의료기관에 당일 잔여 백신이 없더라도 추후 잔여 백신이 발생했을 경우 최대 5개 의료기관까지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번 네이버, 카카오의 잔여 백신 조회 및 예약 기능은 현재 2주간의 시범 운영 기간이며, 미흡한 기능들이 발견될 경우 이를 보완해 6월 9일 부터는 정식 운영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메디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