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어디서 사용할 수 있을까? 네이버 지도서 확인 가능

박유진 승인 2021.09.06 17:10 의견 0
[자료=네이버]

6일 네이버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 업체를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 PC/모바일웹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용자는 지역명과 상생 국민지원금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네이버 지도에서 사용처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분당구 국민지원금사용처’, ‘성남시 국민지원금’ 등을 검색하면 업체 검색결과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의 사용 가능 업체가 노출됩니다.

또한 '국민지원금 사용처'와 같은 기본 키워드로만 검색할 경우 사용자가 위치한 주변에서 상생 국민지원금을 사용 가능한 업체가 노출되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상생 국민지원금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피해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으로 전통시장, 학원, 식당, 병원, 약국, 미용실 등 사용처가 정해져 있으며 올해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프랜차이즈 커피숍 중 스타벅스의 경우 직영매장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으며, 배달의민족과 요기요 등 배달엡에서도 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음식점 자체 단말기로 현장 결제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앞으로도 온 국민이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뛰어난 데이터 기술력, 기획력을 바탕으로 생활밀착형 대국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잔여백신 정보를 한눈에 확인 가능한 네이버의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를 비롯해 ▲코로나19 예방백신 접종증명 ▲공적 마스크 정보 제공 ▲전자출입명부 QR체크인 등 코로나19 관련 대국민 서비스를 꾸준히 이어오는 중입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메디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