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콘텐츠 속 K-푸드 관심 집중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한국 간식, 달고나 대유행

전영민 승인 2021.11.05 17:51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달고나'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며, 다양한 다른 한국 콘텐츠 속 한국 음식도 재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달고나가 최고 인기 상품으로 해외에서는 달고나 키트를 구입해 직접 만들어서 SNS에 챌린지 영상을 올리는 것이 유행입니다.

한국에서는 추억의 국민 간식인 달고나는 달달한 맛을 낼 뿐만 아니라 먹는 방법도 재미있어 해외에서는 한국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 행사에 줄이 끊이지 않습니다. 오징어 게임에서 나온 것처럼 뾰족한 이쑤시개를 이용하여 모양대로 깨뜨리는 새로운 놀이 문화가 큰 인기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 다른 한국 콘텐츠 속 K-푸드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치킨, 떡볶이, 라면과 같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았습니다.

세계 각국의 젊은 층의 아시아 음식에 대한 호기심도 높고, 매콤하거나 달콤한 맛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중독적인 맛으로 해외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간편한 밀키트 상품의 출시도 확대되면서 해외 시장의 수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K-푸드와 영화, 드라마 등 한류 문화에 대한 인기는 계속 높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작권자 ⓒ 미디어메디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